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촌 M밀리오레 “그대로 둘것인가”대책 시급

경제야놀자/부동산이야기

by 이현민 (지후지율아빠) 2009. 9. 1. 00:26

본문

신촌 M밀리오레 “그대로 둘것인가”대책 시급

밀리오레 관계자 - “매장 입점 후 경영 나아져야 행사도 가능”
매장 업주 - “부대행사 열고 고객 모아야 상권 활성화 돼”
4층 매장은 아예 폐쇄 ‘상가 아닌 흉가’ 로 변해

△화장실, 에스컬레이터 등 부대시설조차 정상적으로 가동되지 않고 있는 신촌 M밀레오레 전경

연세, 이화여자대학교가 인접해 있고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젊음의 패션 1번지」가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점업체조차 떠나고 있어 한적하기만 한 신촌M밀리오레에 상가 활성화 방안이 요구되고 있다.
2006년 12월 오픈식을 갖고 대학패션의 메카를 선언한 신촌M밀리오레는 3년이 다돼가는 지금 4층 매장은 아예 폐쇄될 정도로 상권이 죽고 이마저 찾는 고객들이 없어 남아 있는 점포들도 다른 곳을 알아보고 있는 실정이다.

◆ 무엇이 문젠가?

『신촌밀리오레 보다는 차라리 이대 앞에 의류 골목으로 가는 것이 나아요. 밀리오레는 매장도 몇 개 없고, 옷도 얼마 없어요. 아니면 차라리 동대문으로 가던가』 신촌M밀리오레를 지나가는 대학생들의 반응이다.
패션의 메카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바로 동대문이다. 그 중에서도 동대문 밀리오레는 인근 두산타워, apm 등과의 경쟁에서도 살아남은 패션타운 중 하나다.

우선 동대문 밀리오레는 동대문운동장역, 동대문역과 도보로 5분 이내에 인접해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다. 하지만 신촌M밀리오레는 경의선 신촌역과 인접해 있을 뿐 신촌 지하철역과는 도보로 15분 이상의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떨어진다. 게다가 주차장 진입이 불편해 수색방향에서 진입할 경우 신촌역까지 돌아 유턴을 감수해야 한다.

또, 동대문 밀리오레의 경우 apm, 두산타워 등 패션타운이 연이어 있어 밀리오레를 찾는 고객이 아니어도 오가며 둘러보는 사람들도 있어 어느 정도의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신촌의 경우는 이대 앞 예스apm이나 이대 의류거리가 신촌M밀리오레와 시너지 효과를 내기에는 역부족이다.
무엇보다도 매장 및 시설관리가 안 되는 문제점이 가장 심각하다.
신촌역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설치한 에스컬레이터는 고장 난 채 방치돼 있고, 매장 내에 화장실 표지판도 찾기 어려워 신촌M밀리오레의 이용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것 또한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 대안은 없는가?

현재 신촌M밀리오레에 가장 시급한 문제는 발길이 끊어지고 있는 고객들을 다시 불러 모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하는 것이다.

신촌M밀리오레에 입주한 K씨는 『밀리오레에서 고객들을 끌어 모을 수 있는 부대행사나 판촉행사를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며, 『밀리오레 내 매장이 몇 개 없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밀리오레 측은 경영악화로 부대행사가 여의치 않다는 설명이다.
밀리오레 관계자는 『상가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 꾸준히 검토하고 모색해 나가고 있다』고 전할 뿐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지는 못했으며, 『기존의 매장들은 하나둘 빠지고 있고, 새로 입점하겠다는 매장은 없어 경영이 좀 나아지는 시기를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매장 관계자나 밀리오레를 한번쯤은 이용해 본 고객들은 활성화 대안으로 큰 부대행사도 좋지만 가장 기초적인 부대시설 이용이 편리해져야 한다고 말한다.
연세대학교에 재학 중인 임소영(24)양은 『밀리오레 앞을 자주 지나가곤 하는데 아무래도 활성화가 되려면 꼭 매장이 아니어도 화장실을 이용하기 위해 매장을 지나간다던지, 아니면 영화관 등 또 다른 부대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 매장을 거쳐 가도록 한다면 한 번씩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한다』고 전했다.

그나마 이용객이 꾸준한 영화관의 경우도 최근엔 3시간 주차권 교부가 안돼 『수익을 영화관 주차요금으로 충당하려는것 아니냐?』는 볼멘 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서대문최대의 요지이면서도 개장 3년간 쇄퇴의 길을 걷고 있는 밀레오레에 대한 대응책 마련이 시급하다.

<연세, 이화여자대학교가 인접해 있고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젊음의 패션 1번지」가 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입점업체조차 떠나고 있어 한적하기만 한 신촌M밀리오레에 상가 활성화 방안이 요구되고 있다.

2006년 12월 오픈식을 갖고 대학패션의 메카를 선언한 신촌M밀리오레는 3년이 다돼가는 지금 4층 매장은 아예 폐쇄될 정도로 상권이 죽고 이마저 찾는 고객들이 없어 남아 있는 점포들도 다른 곳을 알아보고 있는 실정이다.

 




드디어 정의가 ..

1차 형사 소송에서 증거 불충분으로 패소하고
 이어진 민사소송에서 결국
 법은 정의의 손을 들어 주었습니다.

법망을 이리조리 빠져나가려 했던 그들은 어리둥절 했을 것입니다.
그동안 법은 상가의 사기성 과대 광고에 대해서는 관용적으로 놓아주었지만,
이번 판결은 드디어 사법부에서 서민의 고통을 헤아린 결과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이미 공정거래 위원회에서는 광고의 문제를 시정하라는 판결이 났었던 상태입니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26일 대형 의류매장인 밀리오레를 운영하는 ㈜성창에프엔디에 시정명령을 내렸다. 이 회사는 2006년 4∼7월 신촌 밀리오레를 분양하면서 건설교통부의 7대 광역도시 빌딩 투자수익률을 인용해 "신촌·이대 상권이 28.88%로 최고를 기록했다"고 신문에 광고했다.

그러나 이 수치는 2003년 조사 결과로 2004년 10.88%, 2005년 11.4% 등 이후 조사결과가 나와 있었음에도 조사시점을 밝히지 않고 '돋보이는' 옛 자료를 사용했다. 전단을 통해서도 '경의선 복선 완료시 288회 10분 간격 운행'이라고 했지만 경의선 복선 전철화 사업구간에 밀리오레가 위치한 신촌민자역사는 포함되지 않았다. 공정위 관계자는 "해당업체의 허위·과장 광고에 속은 소비자가 민사소송과 함께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면서 조사가 이뤄졌다"고 말했다.
-----------------------------------------------------------------------

하지만, 이런 시정 명령은 투자자들이  모든 생활을 포기하고 뛰어 다닌 값진 결과 였습니다.


이 소송에서 패한 사업주는 이미 대구, 수원등 모든 사업지역에서 소송에 걸려 있더군요
이번에 신촌 까지 ... 이런 기업에 눈물을 흘린 사람이 얼마나 많을까요

----------------------------------------------------------------

 

대구 밀리오레, 입주자에게 임대차 보증금을 반환하라는 "원고승소 판결"!!!!

입력 2002/07/26 15:24 
 
"대형 패션몰 과장광고로 인한 계약은 무효"

 
대형 패션몰 분양과정에서 허위.과장광고를 한 업체에 대해 임차인에게 임대차 보증금을 반환하라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다.

대구지법 제13 민사단독 정용달 판사는 26일 신모(43.여)씨 등 3명이 (주)성창에프엔디(대구밀리오레)를 상대로 제기한 임대차보증금 반환소송에서 업체측의 허위과장 광고가 인정된다며 피해를 본 입주자에게 임대차 보증금을 반환하라는 원고승소 판결을 내렸다.

정 판사는 판결문에서 "매스컴을 통한 광고내용의 진실성을 소비자가 계약체결시 분별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것이 현실이므로 광고의 허위ㆍ과장광고의 판단 기준은 사려 깊지 않은 소비자를 기준으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대구 밀리오레의 허위ㆍ과장광고 행위는 소비자를 유인하기 위해 일반 상거래의 관행이나 신의칙상 시인할 수 있는 정도를 넘어선 기망행위에 해당되기 때문에 원고와 피고사이의 분양계약은 무효"라고 말했다.

이번 판결로 밀리오레는 물론 다른 대형 패션몰 상가분양과 관련한 입주자들의 유사한 소송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성창에프엔디측은 지난해 11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허위.과장광고와 관련, 시정명령을 받기도 했으며 이번 법원의 판결에 불복해 항소할 계획이다.

신씨 등은 지난해 밀리오레측이 일간지 등에 '상가분양시 은행금리보다 높은 16~21%의 투자수익과 1년이내 원금을 회수할 수 있다'는 광고를 보고 1명이 4천만~9천6백만원씩의 임대보증금 및 장기 임대료를 내고 분양계약했다가 분양이 제대로 안되고 투자수익조차 불투명하자 허위.과장광고에 속았다며 소송을 냈었다. (대구=연합뉴스)

정의와 진실은 반드시 승리하리라고 굳게 믿고 있읍니다

불의가 이기는 사회는 있을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마음 졸였던 여러분들의 가정에 웃음꽃이 피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