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금의 나를 바꾸고 혁신에 도전해 봅시다. 도저~언!

회사생활

by 이현민 (지후지율아빠) 2011. 1. 18. 11:28

본문


지금은 혁신이 필요할 때

 

나는 혁신을 생각하고 있나요?

아니면, 변화를 두려워 하고, 기존 방식을 선호하고 있나요?

 

지금 우리는 혁신이 필요할 때입니다.

 

 

 

자신에게 아래 3가지 질문을 던져 보세요..

Q1. 내가 1년 전 또는 5년 전과 일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는가?

Q2. 지난 1년간 내가 회사에 기여한 가장 큰 것은 무엇인가?

Q3. 내가 가장 하기 싫은 것 (싫었던 것) 계속 미루어 온 것은?(3가지)

 

 

바로 지금부터 우리는 혁신을 해야 합니다.

Q3 의 답변을 머릿속에 잊지 마세요.

그것은 바로 우리의 돌파과제(혁신과제) 입니다.

 

고객의 wants는 알기 쉽습니다.

그러나 needs는 파악하기 힘이 듭니다. 이유는 한번도 경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우리는 혁신하고 혁신을 시도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경영의 귀재 들이 얘기하는

혁신의 3 종류를 알아보겠습니다. (혁신의 필요, 자세, 방법)

 

1.     혁신의 필요

1)     혁신은 내일의 리더로 만듭니다.

2)     변화를 이용하면 심한 경쟁에 직면할 일이 없습니다.

어제의 성공에 바탕을 두면 안 됩니다.

3)     우리는 변화(고객의 needs) 통제 할 수 없습니다.

-내가 변해야 합니다.(변화의 선두에 섭시다)

-이전처럼 행동하는 자는 소멸될 것이고,

 급속히 대응하는 자는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speed 경영이 중요)

 

2.     혁신의 자세

1)     혁신의 담당자가 되기 위해서는 조직 전체의 자세를 바꾸는 것이 핵심입니다.

2)     전원이 변화를 위협이 아닌,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3)     변화에 대한 저항은 무지와 미래의 불안으로 시작됩니다(누가 내 치즈를 옮겼는가?)

다시 말해, 변화를 기회로 받아들여야 불안이 없어집니다.

4)     근면, 인내, 결의, 재능,창의 지식이 필요

5)     목표를 집중적으로 수행

6)     정상을 목표(1) 최고 목표를 가져야 합니다.

7)     오랫동안 성공의 자리에서 방만해지지 말고, 신규 상대를 아마추어로 보지 않아야 합니다.

 

 

 

3.     혁신의 방법

1)     혁신의 뛰어난 기업은 낡은 것, 진부한 것을 조직적으로 폐기

2)     혁신의 뛰어난 기업은 3년마다 제품, 프로세스,기술,서비스를 변경

3)     다시 시작할지를 따져서 아니면 과감히 폐기

4)     혁신이 변화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성공적인 혁신이 변화를 이용함.

5)     변화의 그것이 널리 인식되고 수용되기까지의 시간의 차를 이용.

 

 

 

마지막으로 피터드러커가 얘기한

혁신의 방법 7가지(혁신 찾는 방법)

 

1.     예기치 못한 것들이 그 대상으로, 예기치 못한 성공이나 예상치 못한 실패,

예상 밖의 사건 등이 혁신에 해당

2.     현실과 이상 목표의 GAP

3.     프로세스 상의 요구 파악

4.     산업구조와 시장의 변화

5.     인구구조의 변화

6.     인식과 감성, 가치관의 변화

7.     새로운 지식의 출현

 

 

 

지금 이 시간부터 혁신을 이루어 갔으면 합니다.

우리의 돌파과제를 찾아서 하나씩 혁신해 나아간다면,

변화를 선도하는 1등 기업, 영속하는 위대한 기업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회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 vs. 포로  (0) 2010.12.09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  (0) 2009.06.01
경력개발을 위한 21가지 조언  (0) 2008.09.02
직장인의 변화무쌍한 심리상태!@@  (0) 2008.08.13
이럴 때 협상해서는 안된다.  (0) 2008.04.19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