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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라 드라이기 제품 그렇게 팔지 마

여러이야기

by 이현민 (지후지율아빠) 2018. 3. 12.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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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라 불량품 드라이기를 사용하다 평생 가져갈 화상을 입었는데 위자료 80만원?



1. 엘라 드라이기를 2017년 7월경에 롯데닷컴에서 구입 (아래 제품)



2. 2017년 12월 19일 오전 8시 제품 폭발



저 안쪽 단선으로 인해 폭발했다고 함 (엘라측에서)



3. 제품의 불량이 원인

엘라는 선을 감싸주는 고무 재질이 경량화 된 불량 제품이라 단선이 발생했다 함.

십만대 중에 3대만 발견되었다고 자랑함.


내가 엘라 다른 제품하고 비교해도 무지 딱딱함.

필립스거 새로 사서 사용중인데, 너무 부드러움. (아래 비교 영상 참고)


참고로, 다른 브랜드 3년 이상된 제품도 멀쩡히 사용중이니 소비자 습관 문제 얘기 하지 말기를.




1. 엘라(사고제품) vs 엘라(포장상태 제품) vs 필립스 비교



2. 엘라(사고제품) vs 3년이상 사용 제품 비교




3. 필립스 제품 (단선 방지를 위한 연성 고무) 영상


4.  엘라(포장상태 제품) 영상 : 사고 제품과 마찬가지로 딱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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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아이 옷에 불이 붙음.



5. 우리 딸내미 배에 화상이..ㅠㅠ


심재성 2도.. (3도에 가깝다함) 병원에서 1년간 치료해야 하고, 평생 상처남아 툭 튀어 나올 수 있고 색이 변한채로 살아야 한데.


우리 아이 비키니도 못입나..ㅠㅠ




6. 현대해상 보험사에서 돈주겠다 함.

지금까지 치료비 50, 

1년 치료비 220, 


ㄷ ㄷ 위자료 80만원.


총 352만원.


아이가 놀래서 소리만 들어도 깜짝깜짝 놀라고, 

그 주에  하혈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알아?


평생 지고갈 이 상처가 80?




7. 엘라 대응에 열받고, 보험금 책정 열받아 난 소송으로 준비중.


엘라의 자세는, 


1) 엘라:시간이 안되서 방문이 어려울수 있어요 양해 부탁해도될가요?

    

    피해자 : (멀어서 그런가) 네 알겠습니다.

    

    지도로 엘라코리아 위치를 확인해보았다.

    -> 바로 옆동네..ㄷ ㄷ 


2) 엘라 : 제품 불량 나올 수 있지 않아? 내가 보험 들었어 그거 받아가.

지금 까지 3대 나왔어. 잘 만든거 아냐?




보험사 자세는?

 : 우리가 기존 판례대로 준거야.

위자료는 80만원이야. 더는 안돼. 소송하던지 하면 돈 더줄걸?

 


소비자 보호원의 자세는?

 : 우리는 중재만 하는데, 억울하면 소송해야해. 



그럼 피해자는 어떡해야 하죠?

 불량품을 팔아 놓고 뭐이리 다들 당당한거야.

더 큰 사고 났으면 어쩔려고 이리 안일한거니. 

집에 화재라도 나서 뉴스에 나오면 달라질거냐? 더 큰 인재사고 발생해야 관심 갖을거냐?


불량품 3대만 나왔다고 좋아하는게 아니고, 

너무 죄송한데, 더 열심히 개선해 나가겠다 가 불량제조사의 자세야.

(갑자기 현대차가 오버랩이 되네요


미국 소비자는 불량 제조사가 원인파악하고 소비자가 더 많은 보상을 받는데..) 


말도 못하는 아이 데리고 엄동설한에 회사도 휴가 내고 병원 다니고, 

아이는 방학동안 계획한 연수도 못가고,

전자기기 전파 및 소음에  자지러지며 경기하듯 놀라 떨고, 

상처는 1년 치료해도 변색된 상태로 남고 치료 잘못되면 울퉁불퉁해진다는데..

그 주에 하혈을 한 걸 보고.. 


정말 대한민국의 아빠로서,


한국에 태어났으니..이런 사고 재발이 막고 피해자가 다시 생산되지 않도록 난 소송으로 꼭 이겨내고 말거야.


우리 딸을 위해서, 그리고 앞으로 피해자들을 위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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