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이소프트 안내] 기업 고객의 IE 7 자동 업데이트 블럭킹 방법

IT 세상

by 이현민 (지후지율아빠) 2007. 11. 15. 10:23

본문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바이소프트 고객지원팀입니다.

Microsoft에서는11월14일부터 보안업데이트와 함께Internet Explorer 7(이하IE 7)를 자동업데이트로 배포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기업에 따라서는IE 7의 업데이트를 원치 않을 수 있으므로 그런 경우IE70Blocker를 이용하여 컴퓨터에IE 7이 설치 되는 것을 막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소프트에서는 기업고객께AD 도메인 환경여부에 따른 설치가이드를 안내 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기술팀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팀 강철팀장Tel: 02-538-2855, E-mail: ckang@buysoft.co.kr


윈도우 자동업데이트가Enable 되어 있는 컴퓨터는 시스템 아이콘 박스(윈도우 시계나 볼륨 아이콘이 있는)에서 풍선 마크가 나타나면서IE 7을 설치 할 지를 묻는데 이때 동의 하시면 자동으로 설치를 진행하고 거부하시면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한번 설치 여부를 물어본 뒤에는 다시는 설치 의향을 묻는 풍선 마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즉 한번 거부한 뒤에IE 7을 설치 하고자 하신 다면 수동으로 다운 받아 설치 하셔야 합니다.

그러나 기업 환경에서는 이런 사용자의 개입 조차 원치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IE70Blocker를 이용하여 컴퓨터에IE 7이 자동으로 설치 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1. AD 도메인 환경이 아닌경우

AD 도메인 환경이 아닌 경우에는 'IE70Blocker.cmd /B' 를 실행하면IE 7 설치를 Block하는 것이고'IE70Blocker.cmd /U'는 설치Block을 해제 합니다.

위 명령을 실행 하면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를 설정 합니다.

Registry key: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etup\7.0

Key value name:DoNotAllowIE70

Value Result

Key is not defined : Distribution is notblocked.

0 : Distribution is notblocked.

1 : Distribution is blocked.

 

2. AD 도메인 환경인 경우

AD 도메인 환경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통해서 정책을 배포 하시면 됩니다.

IE7 BlockerWindows Automatic Update 에 의해서 자동 배포 되는 것 만 막을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해당IE 7을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차단할 수 없습니다.

http://www.microsoft.com/downloads/details.aspx?FamilyID=4516A6F7-5D44-482B-9DBD-869B4A90159C&displaylang=en&Hash=ujlzJdww3peuxKrh82WgH9CIS3zjPtzY1%2fSsspZvK8uiGKJCXyNgiVcYrLMIqSZYoiLrEbBOb07Ysy2XmATLCg%3d%3d

위 사이트에 해당 툴킷이 제공 됩니다.

위 자료에는Script 또는ADM 파일을 이용한 정책 확장을 통한 제어 부분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AD 그룹정책을 통한 제어 방법 입니다.

 

IE7 Blocker정책 설정/적용 방법

IE7BlockerToolkit.exe 파일을 적정한 위치에 압축을 해제 합니다.

IE70Blocker.cmdIE70Blocker.adm 및 기타 참조 파일이 있습니다.

IE70Blocker.adm 파일을C:\Windows\inf 폴더에 복사 하십시오.

DCGPMC에서 새로 정책을 만들거나 기존의 추가할 정책을 편집하십시오.

해당 정책의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에서 템플릿 추가/제거를 선택 합니다.

템플릿 추가/제거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이전에 복사해 놓은IE70Blocker.adm을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해당 정책에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Components-Windows UpdatesAutomatic Updates Blockers 라는 것이 생성됩니다.

해당 포함되어 있는 정책을 보기 위해서는 보기-필터 사용중을 선택합니다.

필터링 창에서 “완전히 관리가 가능한 정책 설정만 표시”의 체크를 해제 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룹 정책 편집기의 컴퓨터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Components-Windows Update-Automatic Updates Blockers에서

추가된 정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o not allow delivery of Internet Explorer 7 through Automatic Updates)

해당 정책에서 사용을 선택하고 적용하고자 하는OU에 정책을 걸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IT 세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mcat/UTF-8 or All  (0) 2007.12.03
RSS란  (0) 2007.11.22
UNIX 사양 알아내기  (0) 2007.11.12
UNIX 명령어 정리  (0) 2007.11.12
DOM 개념 XML  (0) 2007.11.12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