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챗GPT로 소개팅 전략 짜기

IT 세상/AI

by 이현민 (지후지율아빠) 2023. 4. 10. 13:48

본문

소개팅에 성공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해?

그 답을 챗GPT로 풀어볼 수 있을까?

 

흔히 성격유형을 MBTI로 구분을 하는데, 

주변에 I 성향 (E:외향, I:내향)인 직장 동료들에게 물어보니

"소개팅이 무섭다" 라 한다.

"모르는 사람과 말을 섞고 생각을 공유하는 것 자체가 긴장이 되서 시도도 안해요"...

말 문이 확 막혀버린다하니 

나의 단짝은 어디서 만나야 한단 말인가?

 

영화 HER 처럼 인공지능과 사귈 수는 없지 않은가?

 

 

챗GTP에게 

"소개팅에서 성공하고 싶어"

 

소개팅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몇 가지 팁을 따르는 것이 좋습니다.
  1. 자신의 모습에 신경 쓰세요: 처음 만날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옷차림과 헤어스타일 등에도 신경을 써서 자신감 있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보세요.
  2. 질문하며 대화를 이끌어가세요: 상대방이 무엇에 관심이 있고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물어보는 것은 대화를 이어나가는 좋은 방법입니다.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나 취미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보세요. 이를 통해 서로의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고,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세요: 대화 중에는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부정적인 주제나 이야기를 지양하고, 대신 웃음을 자아내며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보세요.
  4. 너무 긴장하지 마세요: 처음 만나는 상대방과 대화하는 것은 긴장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긴장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고 대화하려 노력해보세요. 이를 통해 상대방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할 수 있습니다.
  5. 예의를 갖추세요: 예의를 갖추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매너있게 대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를 함께 하게 된다면 예의 바른 행동을 보여주는 것도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팁을 따르면 소개팅에서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원하는 사람과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동료 중에는 

챗GTP 답변 중에 (1번)자신의 모습에 신경 잘 쓰고 , (5번) 예의를 갖추고 상대방의 의중을 잘 살피는 동료가 있는데, 

매번 결과가 좋지 않아 소개팅 전략이 필요하다

 

다시 질문을 해본다.

"질문하며 대화를 잘 못 이끌어 가고, 너무 긴장이 돼"

만남이 처음이라 긴장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하지만 긴장이 너무 심하면 대화가 잘 흘러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질문을 준비해보세요: 만나기 전에 상대방에게 물어볼 질문 몇 가지를 준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의 취미나 관심사에 대해 물어보거나, 최근에 본 영화나 듣고 있는 음악에 대해서 물어보는 것이 좋은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2. 흥미 있는 이야기를 나누어보세요: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나 일상적인 경험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서로의 취향과 관심사를 파악할 수 있고, 대화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예의 바르게 대하며 자신감을 갖추어보세요: 상대방과 대화할 때는 예의 바르게 대하며, 자신감 있게 대화하려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할 수 있습니다.
  4. 웃음을 자아내보세요: 웃음을 자아내는 것은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상대방이 무엇을 웃긴다고 생각하는지 파악하고, 함께 웃으면 대화가 더욱 자연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5. 긴장을 푸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마음이 긴장되어 있다면 몇 가지 긴장을 푸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것이나, 몇 가지 명상 기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의 팁을 따라하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며, 대화를 더욱 쉽게 이끌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상대방과 대화하려 노력해보세요.

 

"긴장이 많은 편인데, 내 성격이 문제인가"

긴장이 많은 성격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가끔은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대인관계나 상황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긍정적인 자기이미지를 유지하세요: 자신의 능력과 자신감에 대한 긍정적인 자기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장점과 강점을 알고 있으면, 상대방과의 대화에서도 더욱 자신감 있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2. 긴장을 푸는 방법을 찾으세요: 긴장을 푸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것이나, 몇 가지 명상 기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상적인 운동이나 취미 활동도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상대방의 말을 귀 기울여 듣고, 논리적인 질문을 던지며 대화를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대화 주제를 미리 준비하세요: 대화 주제를 미리 준비해놓으면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대방의 취미나 관심사에 대해 물어보거나, 자신이 관심이 있는 분야나 일상적인 경험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다양한 상황에서 경험해보세요: 다양한 상황에서 경험을 쌓아보세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거나,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거나, 취미 활동을 시작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면, 긴장이 많은 성격이라고 해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자신감 있고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더욱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대화를 이끌어 나가려 노력해보세요.

 

 

정말 옆에서 조언해주는 친구보다 더 좋은 결과가 기대될 정도의 답변이다. 

 

 

이러다가 영화 HER처럼 가상인물과 대화가 더 재밌어 지는거 아닌가? 

 

 

소개팅이 어렵다면, 

챗GPT와 대화하면서 연습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반응형

'IT 세상 > 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데이터의 실상  (0) 2016.02.0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