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체리슈머를 통해 알아보는 요즘 마케팅 트렌드|작성자 와이즈넛

IT 세상/광고이야기

by 이현민 (지후지율아빠) 2023. 9. 22. 16:51

본문

안녕하세요 와이즈넛입니다.

여러분들은 체리슈머라는 말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체리피커와 소비자의 합성어인 체리슈머는

비용대비 효율성을 추구하기 때문에

전략적이고 계획적인 소비를 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과소비를 지양하고 실속있는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체리슈머

체리피커와는 무엇이 다를까요?

체리피커는 케이크 위 체리만 빼간다는 의미로 이익만을 빼먹기만한다는 인식이있지만

그것과는 달리 체리슈머는

자신에게 주어진 한정된 자원을 알들하게 소비하여

그 효율과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가가 올라 부담이 커진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는 움츠러들 수 밖에 없는데요.

체리슈머는 예전 유행하던 YOLO와 달리

불확실한 미래에 대비하려는 심리가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경향을 가진만큼

기업들은 경쟁 업체들보다 얼마나 더 좋은 제품을 싸게 내놓을지에 대해 고민이 필요합니다.

주의할 점은 대용량으로 구매하면 싸지는 느낌이 아닙니다.

최근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대용량은 부담스러워

필요한 만큼 조금씩 구매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만큼 소량판매를 해보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