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UASION
이 책은 설득을 하기 이전에
분위기를 전환하여 설득이 되기 싶도록 만드는 심리를 다룬다.
타이밍과 어떤 연결고리의 핵심 관심사항을 전달할 때 극도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지 생각해 볼 수 있다.
적용해보고 실제 느낀 것을 하나씩 적어나가려 하는데,
9장까지의 내용은 일반적으로 그렇구나의 내용이었다면
10장부터 적용해 볼 법한 6가지 항목을 느껴보자.
1. 나 혼자만 이런 생각을 하는 건 아니에요
다수의 사람들이 맞다라고 하면 맞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반대로, 나만 다른 생각을 주장하려면 얼마나 실력이 뛰어나야 할가 반문해 본다.
음식점에 "가장 인기 있는 요리" 로 마케팅을 하는 것이 이를 이용한 거다.
2. 권위있는 자가 신뢰가 높다.
3. 희귀성이 있으면 관심도가 커진다.
당연하지 않은가? 공대에 여학생이 인기가 많지 않은가
4. 칭찬, 호의적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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