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상공인을 위협하는 알리, 테무

경제야놀자

by 이현민 (지후지율아빠) 2024. 2. 6. 09:42

본문

알리와 테무는 중국 기업으로,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이 국내 시장에서 빠르게 확장하면서 소상공인들이 겪을 영향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가격 경쟁력

테무와 알리는 대부분 중국에서 제조된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는 국내 소상공인들이 가격 경쟁에서 밀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소비자들은 종종 가격이 낮은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국내 소상공인들은 가격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제품 다양성 부족

중국 플랫폼들은 종종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국내 소상공인들은 이에 대항하기 위해 다양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방법을 모색해야 할 것입니다.

 

3.마케팅 및 브랜딩

알리와 테무는 강력한 마케팅과 브랜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국내 소상공인들은 이에 대항하기 위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브랜딩을 구축해 소비자들의 신뢰를 유지하고 확보해야 합니다.

 

4.물류 및 배송 인프라

중국 플랫폼들은 강력한 물류 및 배송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어 제품을 빠르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국내 소상공인들은 효율적이고 신속한 물류 체계를 구축하여 경쟁에서 밀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국내 소상공인들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전략을 통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협력과 혁신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알리와 테무와의 경쟁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브랜딩을 통한 팬심을 확보해 나아가다보면, 

꼭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핑크펭귄이 되어야 합니다. 검정 펭귄들 속에 나만 튈 수 있는 것을 개발하세요.

무리속에서 나의 유니크함으로 팬심이 쌓여 간다면, 미래는 밝을 것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